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구니스, 80년대 추억의 영화 추천

구니스 포스터구니스
영화 구니스 포스터

추억의 영화 구니스

어렸을 때 본 영화 중에 잊지 못할 추억의 영화가 있습니다. 그것은 80년대 어린이들을 모험의 세계로 이끈 영화 구니스입니다. 17세기 중반, 해저 동굴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 떠난 아이들이 악당들과 마주하며 한판 승부를 펼칩니다. 숀 애스틴, 조시 브롤린, 코리 펠드만, 제프 코엔, 그리고 키 호이 콴을 포함한 많은 아역 배우들이 열연을 펼칩니다. 그중에서도 인디아나 존스 1편에 출연한 귀여운 아시아 아역 배우 키 호이 콴을 좋아했던 기억이 납니다. 얼굴은 섬뜩하지만 마음은 착한 괴물 슬로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 당시 저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에 사로잡혀 있었고, 구니스가 스필버그 감독의 작품으로 착각했습니다. 구니스의 감독은 유명한 슈퍼맨 감독인 리처드 도너입니다. 스필버그는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리처드 도너 감독은 당시 스티븐 스필버그 사단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리처드 도너는 안타깝게도 2021년 91세의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리처드는 스필버그를 자신의 어린 시절 경험을 바탕으로 이 영화를 만드는 데 처음부터 끝까지 이끌었다고 합니다. 영화의 시작부터 끝까지 사건의 순서는 적절한 리듬과 템포로 재미있는 광경을 계속 제공합니다. 판타지, 모험, 꿈이 어우러진 액션 어드벤처 영화 구니스는 영화는 재미있고, 관객이 많아야 한다는 스필버그의 영화 철학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1985년의 추억이 가득한 영화, 구니스의 모험 세계로 함께 들어가 보겠습니다.

영화의 배경, 주인공들

태평양 연안의 오리건 주 북서쪽 끝. 콜롬비아 마다 하구에 아스트리아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이 영화는 아스트리아라는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합니다. 독특한 기후와 어두운 가을 색이 무언가를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기상천외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 같은 마을 분위기입니다. 그로테스크한 영화에 딱 어울리는 배경으로, 폭우와 습기, 음침한 분위기는 도깨비까지 나올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영화는 죽은 사람으로 위장한 죄수가 감옥에서 탈출하는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이 죄수는 마마 프라텔리가 이끄는 이 지역에서 가장 악명 높은 조직원 중 한 명입니다. 삼 형제 중 한 명인 그는 두목인 마마의 차를 타고 감옥 입구를 통해 당당히 도망칩니다. 교도소에 비상이 걸리고 간수들이 총을 들고 소란을 피웁니다. 하지만 도망친 탈옥수를 잡기는 쉽지 않습니다. 카메라는 탈옥수와 경찰이 쫓고 쫓기는 장면을 몇 분 동안 비춥니다. 그리고 영화의 주인공들이 사는 곳을 향하면서 카메라는 소년들에게 점점 다가갑니다. 중산층의 주택이 있는 산비탈에는 주인공들이 살고 있습니다. 이 주택가에서는 태평양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장난꾸러기 미키는 창가에 앉아 망원경으로 주위를 둘러보고 흥미로운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의 형 브랜드는 보디빌딩에 푹 빠져 있습니다. 미키와 브랜드의 부모는 현재 별거 중입니다. 그래서 미키는 더 외롭고 세상 사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다. 기분까지 나쁜 날씨, 밖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단조로운 생활과 습한 기후에 지치고 지쳤습니다. 그들을 자극할 새로운 것이 필요합니다. 마침 근처에 사는 미키의 친구 마우스가 합류합니다. 음식을 먹는 것만 좋아하는 청크도 동참합니다. 청크는 외모에 맞지 않게 소심한 성격에 세상을 불신하는 소년입니다. 이 소년들은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망원경 주위에 모여 있습니다. 괴짜 데이터는 종종 그들과 어울리기도 합니다. 데이터는 쓸모없는 물건들을 만드는 게 취미입니다. 그는 자신이 발명하고 제조한 무기 가방을 들고 다니며 자칭 천재라고 주장합니다. 서로 다른 성격과 특성을 가진 소년들이 모였습니다. 그들은 재미있는 것을 찾기로 결심합니다. 무슨 일이라도 저지를 기세입니다. 리더가 된 미키는 금지된 다락방으로 올라가기로 합니다. 수십 년 동안 아무도 가본 적이 없는 이른바 밀폐된 공간입니다. 다락방에는 할아버지의 유품들이 먼지로 뒤덮여 있습니다. 이 유품들 중에서 미키는 17세기의 상징이 표시된 보물 지도를 발견합니다. 이 지도는 현재 버려져 있는 오래된 식당 건물이 있는 마을 외곽의 언덕과 주변 환경에 대해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일제히 그들은 호기심이 발동했습니다. 반대하는 브랜드를 의자에 묶어놓고 지도를 들고 도망칩니다. 소년들은 어떤 형태로든 남아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17세기 유물을 찾아 오래된 식당 건물 부지에 도착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도착했을 때 누군가가 이미 도착해 있었습니다. 이들은 앞서 언급한 탈옥에 성공한 악당들입니다. 묶인 의자에서 겨우 탈출해 그들을 쫓던 브랜드는 도중에 여자 친구들을 만나 함께 식당 건물에 옵니다. 유령이 나올 것 같은 식당 건물에 갑자기 열 명이 모였습니다. 그들은 마침내 보물이 있는 곳으로 가는 길을 찾습니다. 이후 그들은 여러 가지 그로테스크한 사건을 겪으며 위기를 맞이하지만 운 좋게 살아납니다. 그리고 악당들의 추격은 계속됩니다.

재미있는 모험으로 가득한 영화 추천

영화 구니스는 황당하고 재미있는 사건의 연속입니다. 그것은 일관된 이야기가 아니라 그로테스크한 사건입니다.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영화의 중반부터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소개하려면 끝이 없습니다. 환상과 모험의 땅, 마치 새로운 디즈니랜드를 방문하는 것과 같은 기분입니다. 웅장한 스케일과 정교하고 짜임새 있는 연출이 돋보입니다. 예를 들어 해골과 금은보화를 가득 실은 해적선이 다시 바다로 나가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 장면을 망원경으로 조망하는 형식으로 촬영되었는데, 그 기발한 발상이 인상적입니다. 구니스라는 영화 제목은 못생긴 외모를 의미합니다. 이 작품에서 악당 중 하나인 슬로스를 가리킵니다. 그는 한때 소년 소녀들을 적으로 착각하여 죽이려고 했습니다. 그는 겉은 못생겼지만 속은 순수하고 아름답습니다. 슬로스는 반은 인간, 반은 야수 스타일의 거인으로 나중에 판타지 모험 여행에서 소년과 소녀와 파트너가 됩니다. 아이들을 돕는 슬로스의 모습도 감동적으로 그려집니다. 영화 개봉 당시 2세대 배우들의 연기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키를 연기한 숀 애스틴은 반지의 제왕의 샘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영화 '미러클 워커'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고인이 된 배우 패티 듀크의 아들입니다. 브랜드 역을 맡은 조시 브롤린은 배우 제임스 브롤린의 장남입니다. 그는 어벤져스의 타노스 역으로 저를 깜짝 놀라게도 했습니다. 그리고 스테프를 연기한 마샤 플림튼은 키스 캐러딘의 큰 딸입니다. 아버지 키스 캐러딘은 영화 '내쉬빌'로 아카데미, 골든 글로브에서 주제가 상을 수상한 배우입니다. 마샤 플림튼은 올해 개봉하는 영화 '블랙 매스'에서 건재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디 로퍼가 부른 구니스의 주제곡 "The Goonies 'R' Good Enough"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가끔 라디오에서 이 노래를 틀면 여전히 영화 속 아이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짜릿한 기분을 느낍니다. 영화를 다시 보면서 행복한 추억 여행을 떠나 보는 건 어떨까요?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면 더 즐거울 것 같습니다. 고전 어드벤처 영화 구니스에 대한 리뷰였습니다.